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섬유의 원리

광섬유의 원리

섬유의 내부로 직진하는 빛을 굴절시켜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는 섬유.

그 원리는 광섬유의 내부와 외부를 다른 밀도로 섬유 유리로 만들어서 한 번 들어온 빛이 외부와 내부 사이에 반사되어 반대쪽 끝으로 진행되도록 하는 것이었다.

 

현재는 전기 신호를 빛으로 변환하여 도착지로 전달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전기 신호를 빛으로 변환할 때 데이터는 빛의 2/3 속도로 전송됩니다. 중간 변환 없이 전기 신호를 보내는 동선과 비교하여 변화 공정이 필요하지만, 외부 간섭 때문인 데이터 손실이 0에 가깝다는 장점으로 기존 동선을 대체하는 데 사용된다.

 

그러나 이러한 데이터 흐름을 제어하기 위해 많은 컴퓨팅 자원이 필요했기 때문에 자체 장비를 가질 수 있는 백본에서만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광 NIC의 전력소모량과 개인당 단가가 크게 낮아져 현재는 국내 모뎀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10Gbps, 40Gbps(40GB ASE-R), 100Gbps 등 데이터센터에서 내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광 LAN이라고 불리며 설치 시 구부리지 않도록 특별히 강조하는 케이블은 광케이블입니다.

 

주로 사용되는 광섬유는 약 0.1mm 얇고(SMA를 기준으로 코어 지름은 8.3m, 클래드 지름은 125m) 유리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다. 초기에는 내시경[3]과 환자 환부(치아 등)의 엿보기 적용으로 사용된다. ))는 최근 통신용 광섬유, 액세서리[4]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광섬유는 여러 개로 사용되며, 몇 센티미터에서 160 킬로미터 이상으로 빛을 전달하며 그 중 일부는 지름이 0.004mm인 매우 얇습니다. 광섬유는 중앙에 투명하고 유리가 많고 플라스틱 피복재이며, 이것은 코어보다 굴절률이 낮은 재료로 만들어진 피복재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광섬유는 클래딩 상의 버퍼라고 불리는 커버링으로 1차적으로 보호되고, 재킷은 마모되고 2차 보호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직경 125m의 광섬유는 버퍼까지 250m, 재킷까지 400m 레벨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아직 1mm가 아닙니다.

 

레이저, 전구와 같은 광원으로부터의 빛이 광섬유의 일단에 들어갈 때, 클래드는 다시 안쪽으로 섬유의 표면을 타격하는 빛을 반사하는 반면, 빛은 심장을 통해 전달되어 (모든 반사) 빛이 마음속에서 계속된다. 광섬유의 다른 쪽에서는 광이 광 검출기에서 검출됩니다. 대부분의 응용 분야에서는 광 검출기가 사용됩니다.

 

현재 최대 전송 용량에 대한 최고 기록은 22코어 멀티 코어 광섬유를 사용하는 2.15 Paps입니다. 31km 거리 케이블의 전송 속도는 초당 2.15 Paps입니다. 총 용량이 2.5페타바이트의 인간 뇌를 가질 것으로 예상하는 기준물질이 광섬유를 사용한다면, 모든 인간의 기억은 약 10초 이내에 전달될 수 있다.또는 2014년 구글 데이터 센터는 약 15에 사 바이트의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이 데이터는 약 20시간(8b/) 후에 구글을 가져올 것이다.10b 인코딩을 사용했다고 가정하면 펑크 오버헤드를 무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