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지질 체계
한반도의 지질학은 송 캄브리아기에서 신생대까지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지만, 한반도에만 분포하는 것은 아니다.
기초는 송캄브리아기 퇴행 암과 중생대 화강암으로, 지각 변이가 여러 개 있다.
백악기 후 상승 및 박리 작용에 의한 노출이 매우 심하여 우리나라 지질 분포지역의 대부분은 다음과 같다.
한반도의 지질학적 특징은 지형과 후행 구조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UNA> 노래도 있다.
남, 북은 현저한 차이를 보인다.
또한 요르고 북쪽에는 선캄브리아기의 퇴행성 암석과 고생대의 퇴적암층이 주로 분포하고 있다.
방향이 지배적이지만, 남쪽은 중생대 화강암과 퇴적암층의 송 캄브리아 퇴행 암이며
함께 분포함에 따라 중국 지향 오타와 벨트, 특히 중생대 화강암 바닥에서 나란히 밑바닥이 된다.
북쪽, 남쪽에 무질서하게 흩어져있는 동안, 큰 바닥은 중국 지향의 옥가와 타이와 함께 정렬되어 있습니다.
북쪽에서 이러한 지질 학적 특성을 조사하여 Gems Plateau의 동쪽은 신생대 중생대, Nan grim입니다.
육 구와 평안 남부 분지는 송 캄브리아기 고생대, 옥가와 대학, 남 육구는 중생대 송 캄브리아기, 경안 지부는 중생대()이다.
중생대와 영어 유역은 주로 신생대 지층에 분포하고 있어 한반도의 지질학적 윤곽은 다음과 같다.
가락국수 북부를 제외하고, 북에서 남으로 갈 수 있을 만큼 젊어지는 경향이 있고, 북동은 중국의 화베이 지역이다
방과는 대조적으로 남측은 일본 열도와 대조되는 경우가 많으며 동남구 도호쿠례 신세계 세대와도 관련이 있다.
그래, 난 죽을 거야.
한반도 암석의 시대와 지역 분포 양상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송 캄브리아 대학교로 간주하는 퇴적암의 주요 분포는 한반도 중부에 있다.
2) 핑 안남 부와 강원 북부지역의 두 개의 큰 고생대 분포
3) 중생대 분포는 경북에 있으며, 작은 노출은 충남 중서부와 평양 근방에 있다.
4) 북한이 화강암 바닥을 거의 무질서하게 분산시키고 있지만, 남한에서는 중국 방향으로 가고 있다.
분포상태는 동북서(북북 북서-남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분포면적과 바닥면적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5) 동해안의 여러 지역과 두 곳의 서해안에서 제3기의 작은 분포가 발견된다.
4기 화산암은 백두산, 중부 반도, 남동부 해안, 제주도, 울릉도 부근에서 발견된다.
7) 지층의 특징으로서 해 층화는 거의 없고 성장층이 많다.
용해도 층의 약 절반, 고생대 끝 잎의 지층, 중생대, 신생대 지층이 모두 지층에 있다.